3학년, 특수교과교육론 강의에서 ‘특수 학교 환경 구성’ 을 주제로 한 발표회가 있었습니다.
‘ 특수 교사가 되기 위해서는 장애 유형과 장애 특성에 따라서 알맞게 환경을 구성할 줄 알아야 한다.
이에 따라 특수교사는 전문적인 사람이 되어야 하고 장애 학생의 특성에 따라 학교 환경과 교실 배치에 신경을 써야 한다’ 라는 의미에서 진행된 발표회였는데요~!
조원들과 상의하여 어떠한 학교를 구성할 것인지, 어떤 특성이 보여야 하는 지 등을 직접 전지에 표현하고 발표까지 하였습니다!
이 경험을 바탕으로 보다 학생들을 생각하는 교사로 거듭날 수 있길 바랍니다!